개리홍의 The Tip
[AE] 에프터이펙트 콤포지션 (composition)이란? 본문
에프터 이펙트 콤포지션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에 우리는 포토샵과 프리미어의 연동관계에 대해서 한번 살펴봐야 한다.
프리미어 - 영상 컷편집용
에프터 이펙트 - 영상 효과용
포토샵 - 영상 그림작업용
어쨌든 이러한 상관관계에 대해서 알아본다면
에프터 이펙트 자체가 얼마나 중요한 위치에 있는지 알 수가 있다.
프리미어의 경우 영상 컷편집용이라고 했는데
에펙에서 효과영상을 만들어 프리미어에 끼워맞춘다 라고 생각하면 쉽다.
자 이제 콤포지션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.
콤포지션 자체는 상당히 쉬운 개념이다.
"레이어(Layer)의 개념"
이건 또 무슨 소리야?
에펙에서는 프로젝트 (project)와 콤포지션 (Composition)의 존재가 있다.
프로젝트는 말그대로 다이어그램에서 콤포지션 조차 품고 있는 존재이다.
콤포지션은 따라서 여러개를 동시에 생성되며 또한 하나로 뭉칠수가 있다.
그 예시를 살펴본다면?
콤포지션 1에서는 둥근 원을 만들고
콤포지션 2에서는 네모난 각진 모형을 만든다.
이 둘을 합쳐 그래픽을 완성할 수 있는 것이다.
(▲ 사진을 누르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.)
지금 이 상황은 콤포지션 2에서 콤포지션 1을 불러온 상황이다.
에펙 효과는 굉장히 광대한 작업이 많이있기 때문에 콤포지션을 여러개를 만들어
하나로 합치는 작업이 편리하다.
만일 하나에서 다 작업하게 될 경우 복잡한 레이어에 작업을 포기할수도 있다.
콤포지션(composition)에 대한 정의
이해가 되는가?
안된다면 끝까지 물고 늘어져 질문하고 아는게 더 중요하다고 본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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